재난 직후 개입 모델 교육자료 제작

1_재난-1개월-이내_학술팀_20140518

정찬승 원장은 재난정신건강위원회 학술팀에서 <재난 직후 개입 모델> 소위원회 위원장을 맡아서 의사들을 위한 교육자료를 제작했습니다.
향후 이 교재는 의사들을 포함하여 여러 전문가들에게 재난 직후에 심리적인 회복을 돕기 위한 방법을 교육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재난 직후의 심리적 회복을 위한 체계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짧은 시간에 방대한 작업을 진행하고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준 학술팀의 여러 위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Related Posts

연극 “어느 날 갑자기…!” 정신건강전문가와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

연극 <어느 날 갑자기…!>는 코로나19 초기 상황을 풍자와 해학을 통해 표현한 블랙코미디 연극으로, 작년 6월 초연되어 동시대의 아픔을 예술을 통해 긍정적으로 승화시켰습니다. 이번 작품은 두렵기만 했던 지난날의 아픔을 돌아보며 웃음으로 극복하고자 합니다. 지난 3년간의 코로나19 상황에서 생긴 상처와 트라우마를 들여다보며 위로와 치유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2022년 6월 25일 토요일과 26일 일요일에는

Read More »

유엔난민기구 회의: 난민, 이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지원 회의

유엔난민기구와 회의. 난민들의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도움이 매우 절실하다고 진정성있게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난민과 이주민을 위하여 오랜 기간 활동한 한국이주민건강협회, 아시아평화를위한이주 대표와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구체적인 지원 방향에 대해서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일시: 2022년 6월 24일 금요일 14:30 장소: 유엔난민기구 참가: 유엔난민기구,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사회공헌위원회, 한국이주민건강협회, 아시아평화를위한이주

Read More »
Call Now Button